인피니티

인피니티G35 엔진 튠업 작업 입니다.

팔짜 2012. 12. 21. 19:03

2008년식 인피니티 G35  8만km 주행 한 차량 입니다.

 

 가속시 엔진 노킹 발생 되며, 출력이 많이 저하 되어서

엔진 튠업을 겸한 엔진 Care 작업을 합니다.

 

 

 

먼저,실린더 크리닝(실린더 카본 제거)을 위해 점화 플러그를 빼냅니다.

 

 

실린더 크리닝 전용 제품인 록타이트 제품(폼 타입)입니다.

엔진 내부의 카본/슬러지 제거 에는 탁월한 효과를 발휘 합니다.

 

 

실제 ,실린더 피스톤 헤드 부위에 심하게 누적되어 있는 카본 이 보입니다.

 

 

실린더 크리닝 약품을 각 실린더에 주입 합니다.(독합니다.....~~~)

 

 

뿌리고 몇분 후에 에어로 카본을 불어 냅니다.

 

 

떨어져 나온 카본들 입니다.

아주 색까만 가루들이 많이 나옵니다.

이 작업을 몇번 반복해서 실시 합니다.

 

 

점점 떨어져 나가는 카본들...... 질깁니다.

 

 

카본 제거후 점화 플러그를 신품으로 교환 합니다.

 

 

이제,엔진 오일 내에 있는 카본 및 슬러지,수분들을 제거 하기 위해

플러싱 액을 주입 합니다.(제품은 일본 제품 NASA)

 

 

엔진을 15~20분 정도 공회전 시킨후 오일을 배출 합니다.(슬러지 제거로 오일이 더욱 오염 되어 나옵니다.)

 

 

남은 잔유 오일 까지 제거 하고요~~~~

 

 

순정 오일 필터로 교환 합니다.

 

 

엔진 오일은 파워 클러스터 비렌자 5W30(일본 제품/에스테르계) 오일을 주입 합니다.

 

 

마지막으로 특수 합성 피막을 입혀 주는 코팅제를 주입해 손상된 실린더 벽을 복원 합니다.

제품은 40년 역사의 일본 제품 NASA Metal coat 를 사용 합니다.

 

 

출고후 고객님께 모니터링 해보니 가속시 발생 하던 노킹 현상 사라졌으며,

가속시 강한 힘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주행 거리가 10만 km 이상 주행 하신 차량이나 가속성 및 출력이 떨어진 차량들은

위 작업을 추천 드립니다.